< 협진운수주식회사 웹사이트 이용약관 >
(2025.11.10 시행)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협진운수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사이트”란 회사에 관한 정보 및 회사에서 운영하는 대중교통(시내버스)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시행일 7일 전까지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의 약관 개정은 시행일 30일 전까지 공지합니다.
④ 제3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의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사이트를 통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사에 관한 정보
2. 회사에서 운영하는 대중교통(시내버스)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
3. 기타 회사에서 제공하기로 결정한 정보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이트의 운영 및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사이트의 운영 및 서비스의 제공이 영구적으로 중단될 경우 사이트 내 게시판에 이 사실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사이트 내 게시글 또는 댓글 작성 등을 통하여 회사의 사전 승낙이 없는 광고성 글을 게시하는 경우
3. 음란물을 게시하거나, 욕설 등이 포함된 폭력적 언행이 확인된 경우
4.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원가입 신청 시 회사에게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휴대전화 번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제공 동의)
① 회사는 사이트 내에 게시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다음 각 호와 같이 사이트 이용에 일부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불가능
2. 회사에서 개최하는 이벤트 참여 제한 및 경품 제공 불가능
3. 게시글 및 댓글 작성에 대한 제한
4. 기타 일부 서비스에 대한 접근 및 열람 제한
② 회사가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회사가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이용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 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합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⑧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1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4조(연결 사이트와 피연결 사이트 간의 관계)
①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연결 사이트는 피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서비스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 및 게시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6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및 의견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7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